유튜브로 여러 가지 영상을 보실 거예요. 경제 뉴스 같은 것도 그렇고 재미없는 영상은 보고 나서 기억이 나지 않습니다. 뭔가 본 것 같은데 딱 정리가 안돼고 나중에 다른 정보를 듣다 보면 기억이 잘 나지 않아요. 이럴 때 요약본이 있다면 금방 생각이 떠오를 겁니다.
Lilys ai 는 뭔지 아시나요?
요즘 동영상 요약 AI가 여러 개 나왔다고 들었습니다. 오늘 소개할 사이트는 Lilys AI입니다. 저도 많이 애용합니다. 한 번 보고 기억이 나지 않으니 노션으로 정리하다 보면 다시 보고 어디였더라, 누구였더라, 뭐라고 했었지 하면서 다시 보고 정리하고 다시 보고 정리하고 반복이죠. 특히 외국 뉴스를 정리 요약하는데 괜찮더군요.
생각보다 읽어보면 내용이 정리가 잘 되어 있습니다. 어떤 특정 제품은 스크립트가 없으면 내용을 정리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더군요. 그래서 Lilys AI는 다 알아서 정리해줍니다. 블로그처럼 사진과 내용을 적어놓은 것을 보면 내가 본 부분을 잘 정리해놓은 것 같아요. 복사하고 노션에 붙이면 그대로 내용이 들어오더군요. 아마 원노트나 에버노트도 같을 거라 생각합니다.
테스트하는 모습을 보여드리면 더 좋겠지만 제 유튜브 영상이면 해볼 텐데 오프라인으로 내용을 정리하는 건 문제가 없겠지만 여기에 공개하는 건 아닌 것 같았습니다. 그래서 사이트만 소개하겠습니다. 생각이 있다면 가서 테스트해보세요. 무료선택 해서 사용해보세요. 아직까지는 무리없이 쓰고 있습니다.
가입하고 나면 메인 페이지입니다. 사용법도 직관적이라 어려운 게 없습니다. 유튜브 영상이나 오프라인 영상을 올리고 ‘소화하기’를 누르면 끝입니다.
밑에 주제별 요약 노트는 Lilys에 구독 형태로 서비스하기 위해 분야별로 해놓은 게 있습니다. 그걸 보여드리겠습니다. 해외 시사 편입니다.
오른쪽은 내용의 대략적인 내용이고 왼쪽은 요약 노트, 녹취 스크립트, 타임 스템프, 블로그 글입니다.
우리가 확인할 것은 전체적인 내용과 소주제를 보고 마지막에 블로그를 보면 됩니다. 블로그는 시간이 좀 걸립니다. 누가 똑같은 영상을 검색했다면 바로 나오기도 합니다.
블로그 탭을 누르면 진행 중이면 로딩 표시가 나오고 끝나면 왼쪽에 보시는 대로 이미지 하나에 아래 내용이 이런 식으로 정리되어 나옵니다. 위에 복사를 하고 에버노트나 원노트, 노션 등에 붙이면 보기 좋게 요약된 글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도 자신이 검색한 것은 저장 옵션이 있기 때문에 리스트에 보입니다. 무료는 저장용량이 적습니다. 다른 노트에 옮기는 걸 추천합니다.